![]() |
▲ 금천구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홍보물. 금천구청 제공 |
[금천구민신문 박민선 기자] 금천구(구청장 유성훈)는 지역사회 발전과 마을 민주주의 실현에 함께할‘제4기 금천형 주민자치회 위원’을 10월 5일부터 10월 20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.
주민자치회는 ‘서울시 금천구 주민자치회 실시 및 자치회관 설치·운영에 관한 조례’에 따라 동별 50명 이내로 구성된다.
이번 신규 위원 모집인원은 총 282명이다. 동별 모집 인원은 금천구청 누리집 ‘고시·공고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주민, 금천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 또는 각급 학교와 기관 . 단체에 속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.
동 주민센터의 외국인 등록대장에 등록된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.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, 온라인(https://zrr.kr/U9LB)으로 신청하면 된다.
신청자는 주민자치학교 6시간을 먼저 이수해야 한다. 이후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동별로 구성된 ‘위원추첨위원회’가 동별 결원 인원을 추첨으로 선정할 예정이다.
선정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12월 14일부터 2년 동안 △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 등 공론장 운영, 주민총회 개최 △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 행정사무 위·수탁 운영 △ 주민 화합을 위한 자치활동 및 주민자치회 사업 추진 △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분과 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.
유성훈 금천구청장은 “금천형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참신하고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한다”라며, “앞으로 구성되는 제4기 주민자치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”라고 전했다.
[저작권자ⓒ 금천구민신문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