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천구 시흥2동, 우리동네 소통창구 ‘찾아가는 민원상담소’ 운영

김정태 기자 / 기사승인 : 2019-10-22 10:49:3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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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일, 오후 2시부터, 시흥2동 벽산아파트 5단지에서 운영
▲ 지난 6월 19일 벽산아파트 5단지에서 운영된 시흥2동 ‘찾아가는 민원상담소’에서 주민들이 민원상담을 받고 있다. 금천구청 제공 

 

[금천구민신문 김정태 기자] 금천구(구청장 유성훈)는 시흥2동 주민센터가 23일 오후 2시부터 벽산아파트 5단지에서 ‘찾아가는 민원상담소’를 운영한다고 밝혔다.

이번 현장 민원상담소는 동주민센터에서 주민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동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주민들은 ‘찾아가는 민원상담소’에서 생활민원, 복지상담, 건강상담, 일자리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.

앞서 시흥2동 주민센터는 지난 6월 19일, 20일 이틀 간 벽산아파트 5단지와 6단지, 탑스빌아파트에서 현장 민원상담소를 운영, 주민 100여명이 다양한 상담을 받았다.
특히, 일자리센터의 일자리상담, 보건소의 마음건강상담과 금연상담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.

정상호 시흥2동장은 “찾아가는 민원상담소가 우리동네 주민 소통창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”며, “주민들이 제기한 민원사항은 반드시 개선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민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”고 말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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